본문 바로가기

땀이 많은 체질 개선에 좋은 음식과 다양한 방법

스타트업 알쏭 2023. 11. 17.

이번 글은 땀이 많은 체질 개선에 좋은 음식과 방법을 소개하는 글로, 땀은 우리 몸에서 자연스러운 반응으로 체온 조절이나 독성 물질을 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는 중요한 기능입니다. 

땀을 수건을 닦고 있는 만화 캐릭터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다른 이들보다 더 많은 땀을 분비하면서 사회적 불편함이나 자신감 저하등을 경험할 수 있기에 오늘은 땀이 많은 체질의 원인과 체질 개선을 위한 다양한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땀이 많은 체질의 원인

1. 유전적 요인: 가족 중 땀을 많이 분비하는 사람이 있다면, 유전적인 영향으로 땀이 많은 체질을 가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2. 스트레스: 스트레스를 자주 받는 사람들은 땀 분비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3. 체온 조절 실패: 뇌의 체온 조절 중추가 과민하게 작동할 경우 땀이 과도하게 발생하게 됩니다. 

 

 

4. 기가 허한 체질: 땀샘 개수를 조절하는 기가 허한 사람들은 적절하지 않은 상황에서도 땀을 분비할 수 있습니다.

5.  기타: 기타 병적 질환을 가지고 계신 분들도 땀 많은 체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개선 방법

1. 스트레스 관리: 일상적인 스트레스 관리는 땀 분비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요가, 명상, 휴식 등을 통해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해야 합니다. 

 

2. 적절한 옷차림: 통기성과 흡수성이 뛰어난 의류를 선택하고, 습기를 흡수할 수 있는 언더웨어를 착용하여 체온을 쾌적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청결 유지: 자주 세수하고 적절한 목욕을 통해 청결을 유지하게 되면, 땀을 제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4. 습기 조절: 습기가 높은 환경은 땀을 유발하는 환경이 될 수 있음으로 에어컨이나 제습기를 사용해 실내 환경을 조절해야 합니다. 

 

5. 비타민 B 섭취: 비타민 B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음식이나 영양제를 섭취하며 땀 분비를 조절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차: 옥수수 수염차, 하수오차, 율무차, 생강차 등을 땀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차 종류입니다. 

비타민 B-생강차

 

위에서 소개한 옥수수수염차, 하수오차, 율무차, 생강차 등은 모두 땀샘을 자극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데 땀 분비를 조절하고 불편함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지만, 과도한 섭취는 오히려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에 하루 2~3잔 사이가 적당합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식품으로 

 

 

  • 율무, 현미, 보리, 콩류, 마늘, 
  • 사과, 배, 포도, 딸기
  • 오이, 배추, 양파
  • 대추차, 녹차, 레몬물, 오미자차 등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피해야 할 음식

매운 음식과 카페인 그리고 알코올 등이 있는데, 고추나 향신료가 많이 든 음식은 땀을 더욱 촉진시킬 수 있으며, 카페인과 알코올 역시 혈관을 확장시켜 분비를 촉진시킬 수 있기에 피하셔야 합니다. 

 

 

 

까치발 운동 효과 효능, 하루 100회 5분으로 끝내기

이번 글은 까치발 운동의 효과 및 효능에 대한 정보 글로, 하루 100회 5분만 투자하시면 되는 간편하면서도 매우 효과적인 운동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 운동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cnacan.tistory.com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 치료하는 방법은

이번 글은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과 치료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는 글로, 우리나라 성인 남성 기준 일일 소변량은 약 1.8리터라고 합니다. 물론 수분 섭취량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대략 2리터

cnacan.tistory.com

 

 

무료 드라마 다시 보기

SBS 실시간 TV 무료 시청하는 방법

댓글